CMS솔루션마켓, 이온디 - 워드프레스, 라이믹스, 카페24, 그누보드, 엑셀

웹기술을 같이 공유합니다

Home WEB 웹팁

SD카드 복구하기

2009년 08월 04일

일전에 빙에게 받은 카메라 안에 어떤 사진이 들어가있을까 하고 검색해본 적이 있었다.
이미 내가 보고 싶어 하는 사진들은 벌써 다 지워져 있었기에, 복구 프로그램을 돌려보았다.

1. MSFileRescue 메모리스틱 복구 프로그램

먼저 사용한 프로그램은 소니사의 메모리스틱 복구용 프로그램이었다.
메모리스틱복구프로그램으로 파일을 살려봤지만 이미지가 안 보이고  

2. FinalData Enterprise

노트북에서 설치가 안됨.

3. 하우리 데이터메딕

SD카드 인식이 안됨.

4. restoration

restoration도 메모리스틱복구프로그램과 같지만 복구하는데 더 못하고

5. image rescue 3는 sd카드가 인식이 안되고

6. zar,zlon(Zero Assumption Digital Image Recovery)

설치가 안되고 ㅠ;

7. Advanced Photo Recovery v2.1

그런대로 가장 복구율이 높았다.

8. PhotoRecovery for Digital Media v2.1.1.3

그리고 오늘, 한 번 더 복구할 일이 있어 일전에 미니위니에 질문을 올린 글을 다시 확인해보니 댓글이 달려져 있었다.
PhotoRecovery for Digital Media 라는 프로그램인데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꽤 복구율이 높은 프로그램 같았다.
시간은 오래 걸리는 편이었지만 100% 복구가 된다는 글을 보고 한 번 돌려봤다.
마찬가지 시간은 좀 걸리는 편이었다. 하지만 결과물은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를 내놓았다.

2. FinalData

그리고 한 번 더 파이널데이터를 믿어보기로 했다. 파이널데이타는 데이터 전용 복구 프로그램으로써 노트북에는 설치가 되지 않았지만
데스크탑에는 이미 설치가 되어있었고 이번에는 SD메모리카드 USB도 따로 있었기에 간단하게 실험해볼 수 있었다.
스캐닝 후 데이터가 구조적으로 탐색기 형태로 복구가 되었고, 내가 원하는 동영상 파일도 900여MB 그대로 존재해 있었다.
니얏호~!!!
신나게 복구 후 즐감을 할 수 있었다. 역시 동영상을 복구하려면 파이널데이타를 돌려야되고,
이미지 파일은 Advanced Photo Recovery 혹은 메모리스틱 복구 프로그램 혹은 PhotoRecovery for Digital Media도 한 번 써봐야겠다. ^_^)/
그리고 한 번 더

추천한 사람

 
댓글은 로그인 사용자만 작성 가능합니다. 로그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