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솔루션마켓, 이온디 - 워드프레스, 라이믹스, 카페24, 그누보드, 엑셀

Contents Management System

출처 : https://idchowto.com/?p=33477


최근 iwinv웹 호스팅 이용자들중 라이믹스를 이용 하는 고객들이 많은 것으로 확인 하였습니다.

하지만, 유독 php7 버전에서 라이믹스설치 파일을 ftp를 이용 하여 업로드 후 설치를 진행 하려면 설치 화면이 나오지 않고 백지 화면만 나오고, 설치 화면은 나오지 않아 불편하다는 문의가 있어 이를 해결 하고자

테스트를 진행 하였고, 백지 현상의 원인을 찾아 해결 했습니다. 물론..해결은 송상근 팀장님께서 원인 분석 및 해결을 하셨습니다.

 *라이믹스 설치 정상 화면

 

 *라이믹스 설치 백지화면

 

 *원인

백지화면의 원인은 php7 버전의 php.ini 설정 문제 였는데, zlib.output_compression = On < 이 옵션으로 인해 백지화면이 나오게 된 것으로 확인 하였습니다.

zlib.output_compression = On 옵션은 php를 실행시 브라우저가 “Accept-Encoding: gzip”이나 “deflate” 헤더를 보냈을때, 페이지를 압축 하면서 발생되는 오류로 인한 것으로 확인 하였습니다.

 

해결방법

zlib.output_compression = Off

해결 방법은 간단 합니다. zlib.output_compression = On를 주석 처리 하거나, Off로 변경 후 아파치를 재시작 하면 됩니다.

iwinv서비스와 아이비호스팅의 php7 환경에서 라이믹스를 정상적으로 이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댓글은 로그인 사용자만 작성 가능합니다. 로그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