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솔루션마켓, 이온디 - 워드프레스, 라이믹스, 카페24, 그누보드, 엑셀

포럼

Rhymix의 라이센스

2017년 12월 13일

저작권 및 라이선스

Rhymix는 GNU GPL v2 또는 그 이후 버전 라이선스의 적용을 받는 자유 소프트웨어(free software)입니다. 자유 소프트웨어는 "오픈소스" 또는 "개방형"이라는 명칭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개발자와 사용자의 자유와 권리, 참여와 책임을 강조하는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개발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Rhymix는 NAVER가 일부 저작권을 가진 XpressEngine의 소스코드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Rhymix 개발자들이 추가 및 변경한 부분의 저작권은 해당 개발자들에게 있습니다.

XpressEngine은 초창기에 GPL을 사용하다가 버전 1.4.0부터 LGPL로 전환했지만, Rhymix는 사용자의 권리를 더욱 보호하고 자유 소프트웨어 본연의 정신에 충실하기 위해 라이선스를 GPL로 되돌렸습니다. (라이선스 전환은 LGPL v2.1 제3조에서 허용하고 있습니다.)

GPL은 WordPress, Drupal, Joomla 등 세계적인 CMS들이 공통으로 채택하고 있는 라이선스이므로 사용자 및 개발자의 권리와 의무도 이러한 CMS들의 경우와 동일합니다.

홈페이지에 Rhymix를 사용하는 것만으로 소스코드를 공개할 의무가 발생하지는 않으며, Rhymix의 소스코드를 수정하거나 확장 기능을 직접 개발하여 사용하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직접 개발한 확장 기능을 제3자에게 배포 또는 판매할 경우에는 반드시 소스코드를 제공해야 하며, 이러한 소스코드는 모두 GPL 라이선스의 적용을 받습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