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솔루션마켓, 이온디 - 워드프레스, 라이믹스, 카페24, 그누보드, 엑셀

소모임

꼬마 곰 젤리 달콤쫀득한 행복여행

이온디
2008년 10월 02일
페트라 알트만 지음
 
댓글은 로그인 사용자만 작성 가능합니다. 로그인하기
  • 2008 년 10 월 02 일 (15:39)
    정신적인 풍요로움과 자연친화적이며 조화롭고 여유롭게 사는 삶의 자세

    풍요를 위한 선택과 집중.

    우리는 풍요라고 일컬을 때 과연 무엇을 의미하며 무엇을 가리켜 풍요라고 하는 것일까.
    일반적인 부를 풍요라고 한다면, 정신적인 풍요로움은 그에 비해 어떠한 가치를 지니고 있는 것일까?

    이 책은 웰빙이란 물질적 풍요로움보다, 정신적인 풍요로움과 자연친화적이며 조화롭고 여유롭게 사는 삶의 자세에 그러한 풍요가 있다고 말한다.

    1) 정신적인 풍요로움

    우선 정신적인 풍요로움이란 어떤 것일까. 사색하고 책을 읽고 명상을 하며 뇌에 휴식을 주는 것이다. 바쁘게 죄어오는 일상의 압박 속에서 한 순간 탁 풀어놓고 자연의 삶 속에 들어가 햇살을 받으며 휴식하며 책을 읽고 사고하는 생활 속에서 우리는 정신적 풍요로움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2) 자연친화적

    자연친화적이란 것도 이와 크게 다를 바가 없다. 자연과 함께 휴식하며 호흡하고 자연의 만물들과 함께 손짓하는 여유로운 일상에서 우리는 자연친화적 삶을 사는 것이다.

    3) 조화롭고 여유롭게 사는 삶의 자세

    함께 어울려 산다는 것의 의미.

    함께 어울려 산다는 것의 의미를 내가 생각해볼 겨를이 과연 있었던가. 오히려 거부감이 있었지 함께 한다는 것 자체에 나는 큰 어려움이 따른다는 것을 알기에 나는 그동안 이러한 상황을 기피했었다. 한편의 끌림이 있었다가도 나는 그 상황에 익숙해지지 못했고 나도 모르게 힘듦과 피곤 속에서 그러한 활동을 해나갔다.
    그리고 그러한 선택을 내가 스스로 할 수 있게 되었을 때 나는 점점 그러한 활동에서 벗어나게 되었고 그러한 무활동의 영향은 나에게 또다른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되었던 것일까?

    답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