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솔루션마켓, 이온디 - 워드프레스, 라이믹스, 카페24, 그누보드, 엑셀

소모임

맥 시스템 용량 줄이기입니다!

xxxywwr
2020년 10월 23일

고수님들이 많아 이미 알고계실 수 있지만 맥북의 시스템 용량이 많아지는 경우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가지고 왔습니다.


시스템 용량의 경우 조금 특이한 경우 타임머신 백업 파일을 정리하거나 불필요한 캐시 파일들이 쌓여 있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오래된 백업 파일들이 자동 정리가 되지 않아 수동으로 지워줬습니다.


먼저 타임머신 백업 파일을 정리하는 방법입니다.

1. 터미널을 실행시킵니다.

2. 터미널에서 man tmutil 를 입력합니다.

3. sudo tmutil listlocalsnapshots / 입력 후 로컬 스냅샷들을 확인합니다.

4. sudo tmutil deletelocalsnapshots에 나타나는 결과물들 중 최근 날짜가 아닌 파일들을 삭제합니다.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특정 프로그램 캐시 파일을 정리하는 방법입니다.

1. 파인더로 들어가 메뉴에서 이동 - 컴퓨터 - 사용자 디스크를 클릭 후 각 폴더에서 용량을 많이 차지하고 있는곳으로 들어갑니다.

2. 해당 폴더 안에서 Caches 폴더를 찾아 안에 내용물들을 지워줍니다.


며칠전 저는 이 방법으로 용량을 많이 확보했습니다. 그리고 캐쉬파일들을 정리해도 많은 용량을 정리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에 들어가셔서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참조: https://thisiswhyimyoung.com/%eb%a7%a5-%ec%8b%9c%ec%8a%a4%ed%85%9c-%ec%9a%a9%eb%9f%89/


추천한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