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솔루션마켓, 이온디 - 워드프레스, 라이믹스, 카페24, 그누보드, 엑셀

소모임

안녕하세요 이온디입니다.

요즘 '사이드프로젝트'라는 키워드가 자주 보이는데요, 그 중에서 특히 우리가 사이드프로젝트를 하는 이유가 있을 거에요. 저마다.

예를 들면 좀 더 나은 직장을 위해서 라던가, 혹은 내 잡에 대해서 남들과 같이 프로젝트를 하면서 내 기술을 업할 수 있는 방법 노하우를 익힌다던가, 아니면 현재 잡과는 다른 잡을 위한 이직을 목표로 하기도 하겠죠.

그 중에서도 공통점을 꼽으라면 아마도 성공적인 돈벌이 수단을 강구한다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사이드프로젝트를 돈이 되는 사이드프로젝트를 찾아보고 덤벼들어야 하는게 아닐까요.

글을 길게 쓰는 재주는 없으니 본론으로 넘어가면,

현재 이온디에서 그와 같은 사이드프로젝트가 가능합니다.


먼저 이온디를 소개해드리자면 프리랜서들의 협업 커뮤니티입니다. 프리랜서 매칭 플랫폼으로 나아가고자 개발 중에 있으며,

오픈소스마켓에서 본인의 소스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1인으로 개발 중이므로 안타깝지만 많은 부분 부족한 부분이 아직 많습니다.)

하지만 이건 이래서 안되고 저건 저래서 안되고 자체 필터링을 거치다보면 뭐라도 하나 성공하기는 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부족한 플랫폼이지만 서로 같이 힘을 합쳐 커뮤니티의 본래 목적대로 나아가다보면 더 나은 플랫폼이 될 수 있어요.

같이 이온디에서 사이드프로젝트를 나누고 같이 진행해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