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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QA는 게임 자체를 테스트하는 일이고, 웹QA는 서비스에 접근하기 위한 웹페이지와 런처, 결제와 같은 플랫폼 이슈를 확인하는 일입니다.

서비스를 런칭하기 위한 QA활동과 런칭 후 안정화 유지를 위한 QA 활동이 주를 이룹니다.

게임QA와 웹QA로 일반적으로 분류하는데, 웹QA는 퍼블리셔QA, 개발QA 등으로 나누기도 합니다.

웹QA는 웹페이지를 테스트하는 일로써, 다음과 같은 업무를 봅니다.

a. 웹 기반 서비스에 대한 테스트 준비/계획/수행/결과 보고
    - 테스트 계획 수립
    - 기획서 검토 및 인스펙션
    - 요구사항 명세서 리뷰*문서에 대한 논리적 하자가 있는지 등을 검토
    - 웹디자인 리뷰*UI가 직관적이고 잘 구성되어있는지 등을 검토
    - 테스트 케이스 또는 체크리스트 작성
    - 품질 확인을 위한 다양한 테스트 수행*환경테스트, 주로 브라우저 환경
    - 테스트 결과 보고 및 공유*성능 및 보안 이슈

b. 결함 관리

    - 결함을 인지 후 보고
    - 결함에 대한 분석을 통해 영향력(심각도) 판별
    - 결함이 수정되기까지의 철저한 관리

참조
http://cafe.naver.com/comeonqa/10186 (지쳐가는곰형님, 야근한다님 답변에서 발췌하였습니다.)
http://hackersjob.tistory.com/879 (NC소프트 웹QA 업무내용 발췌)
http://egloos.zum.com/flutia/v/3673214 (플루님의 웹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