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솔루션마켓, 이온디 - 워드프레스, 라이믹스, 카페24, 그누보드, 엑셀

소모임

소파 잘 사는 방법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거실에는 소파가 기본이다. 거실은 집안의 얼굴과도 같으므로 다른 가구보다도 디자인과 컬러를 중요시하게 생각하고 골라야 된다.

두 사람만의 공간이라면 2인용 소파도 분위기가 있고 산뜻한 분위기의 세트구매도 좋지만 나만의 개성에 맞게 낱개로 구입하여 멋지게 코디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일부제품들은 얼마 쓰지 않아 푹 주저 앉아 소파로서의 기능을 상실해 버린다.이것은 쿠션 내의 스폰지의 질에 따라 천차만별 이다. 이것 역시 전문가가 아니면 구별하기 힘드므로 스폰지의 재질에 대하여 알아보고 결정한다.

가장 탄성이 좋은 스폰지는 "골드큐어"이고 다음은 골드(HR이라고도 함) 스폰지, 그 다음은 화학 스폰지(가장많이 쓰이는 스폰지)그리고 마블 스폰지가 (스폰지 자투리를 분쇄하여 재활용한 스폰지) 등이 있다.

쇼파는 그 마감재로 크게 천 / 레자(인조) / 가죽 쇼파로 구분할수 있다.

천 쇼파의 경우 그 마감이 직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양한 무늬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나 각종 오염에 약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선택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더러워졌을 경우 세탁이 가능한지를 살핀다.

*천은 얇은 것보다는 약간 두툼한 것이 좋다.
*색상의 선택시에는 실내의 가구 배치와 벽지 등의 색상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다.

레자(인조) 쇼파는 보통 저가대의 제품으로 인식되어 왔으나 점차 그 가공 기술이 다양화 되어 고급 레자와, 가죽의 장점만을 살린 숨쉬는 레자인 '피오레' 등 다양한 인공 소재가 개발되고 있다.

*손으로 만져보아 그 질감이 부드러울수록 좋은 제품이다.
*후면에 부드러운 융으로 마감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죽 쇼파의 경우는 손끝으로 눌러 잔주름이 많이 생기는 제품이 좋은 제품이다.
제품에 다양한 무늬가 있으며 내/외부의 습기를 흡수,방출하는 작용을 하는 것이 가죽 쇼파의 특징이다.

소파구매시 CHECK POINT

*앉아보고 편안하지 확인한다. 등받이가 어깨까지 받쳐주는 것이 좋다.

*쇼파의 높이는 앉았을 때 무릎이 직각보다 약간 높은 것이 좋다. (약32-35cm)

*모서리와 이음새 부분의 바느질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고, 긁힘이 있는지 주름 모양이 일정한지도 살핀다.
*커버의 색상이 부분별로 일치하는지 확인한다.

*너무 푹신하면 앉고 일어서는 데 불편하며 체중을 고루 받쳐주지 못하므로 피한다.

*우선 앉아서 좌, 우로 움직이기 편리한 넓이에 무릎의 직각보다 높은 높이를 선택한다.

*이음새 부분의 바느질, 모서리 처리가 깔끔한 것을 고른다.

*천으로 된 소파는 수리가 가능한지 알아본다.

*등받이가 너무 푹신한 것은 앉고 일어서는데 불편하다.

*등받이가 너무 낮은 것은 피하고 앉아서 뒤로 기대어 편한 것이 좋다.

*일어섰을 때 쿠션의 복원이 좋은지 살펴본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