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솔루션마켓, 이온디 - 워드프레스, 라이믹스, 카페24, 그누보드, 엑셀

소모임

인조가죽소파를 잘 고르는 방법..

 

 

넓은 의미에서는 샤무드와 같은 마이크로파이버천소파도 인조가죽소파의 범위에 포함되지만 통상 인조가죽소파라고 하면 레자소파를 말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레자소파는 인조가죽을 만드는 원료에 따라 PVC레자와 PU레자로 나눌수 있고 아래부분의 천에 따라 일반천을 사용한 것과 부직포를 사용한 것으로 나눠볼 수 있을 것같습니다.

PVC레자나 PU레자는 육안으로 큰 차이점은 없지만 원자재가격측면에서는 PU레자가 약간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레자소파의 품질은 레자와 소파의 디자인, 그리고 안의 자재에 따라 달라집니다.

먼저 레자 자체만을 따질 때 국내산레자의 품질이 수입소파의 레자의 품질보다 나은 편입니다.

간혹 아주 저가의 국내소파에 사용되는 레자는 수입소파의 레자의 품질보다 떨어지는 경우가 있는 데 일반적으로 국내레자소파의 레자가 수입산레자소파의 레자보다 두껍고 좋습니다.

레자만을 따지고 보면 국내산, 동남아산, 중국산으로 나눌 수 있는 데 특히 중국산 레자소파의 경우 레자의 품질이 육안으로도 알아볼 정도로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중 국산소파의 레자는 레자가 뻣뻣하고 얇아서 사용한 지 얼마되지 않아 찢어지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간혹 고무재질의 레자를 사용한 중국산 소파도 있는 데 만졌을 때 느낌이 마치 장난감고무공같이 느껴지는 데 이 역시 시간이 지나면 표면이 갈라지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동남아산레자소파의 경우 레자의 품질은 괜찮지만 얇은 편이어서 이사할 때 소파아래부분을 잘 감싸줘야 벽등에 부딪쳐서 발생할 수 있는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둘째, 소파의 디자인으로 레자소파를 평가하면 동남아산, 중국산, 국내산 순서입니다.

동 남아산의 경우 유럽, 일본등 선진국으로 오랜동안 수출을 한 경험이 있어 디자인이나 작업의 마감등이 선진국과 유사한 수준입니다. 이에 반해 중국은 소파수출의 역사가 길지 않고 지역에 따라 공장들의 수준차이가 심해서 디자인이나 작업측면에서는 태국, 말레이지아등 동남아소파에 뒤진 편입니다. 국내산의 경우 비싼 인건비로 인해 저가의 인조가죽소파를 만들기에는 가격경쟁력에서 밀리기 때문에 사실상 좋은 디자인의 제품을 만들어 낼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결국 인건비가 싼 소규모 영세공장에서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 않는 단순한 디자인의 제품(업계에서는 '업소용소파'라고 합니다)을 많이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내장재의 측면에서는 목재의 경우 동남아,중국산이 좋은 편이며 국내산이 떨어집니다.

그러나 스폰지는 국내산이 동남아, 중국산보다 나은 편입니다.



이와 같이 레자소파의 품질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 데 매장에서 수입산과 국내산 레자소파를 쉽게 구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쿠션이 풍성하고 곡선처리가 많이 되었으며 앉았을 때 푹신하고 디자인의 유럽형스타일인 경우는 동남아나 중국산레자소파라고 보면 됩니다. 반면 선이 단조롭고 직선이며 앉았을 때 방석이 딱딱하다면 국내산 레자소파로 볼 수 있습니다.

레자소파를 구입하는 층이 젊은 사람들이기 때문에 디자인측면이 중요한 데 그러한 면에서는 사실 국내산 레자소파는 품질이나 가격, 디자인측면에서 경쟁력이 없는 상태입니다.



현재 온라인쇼핑몰에서 인조가죽소파의 판매 베스트제품들은 태국산이 많은 데 중국산보다 레자 등의 품질이 낫고 디자인측면에서 국내산보다 윌등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생산하는 인조가죽소파제품들도 베스트에 포함이 되어 있는 데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역시 주머니사정이 안좋은 젊은 층에게 싼 가격이 먹힌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끝 으로 인조가죽소파는 앉는 방석부분은 쿠션부분이 있어 큰 문제가 없지만 소파아래부분의 프레임부분은 프레임위에 얇은 스폰지 그리고 레자가 바로 씌워져 있어 천이나 가죽소파와 달리 배송중 벽등에 부딪치면 찍히거나 찢어지는 일이 발생합니다.

사용중에는 이러한 일이 없지만 배송중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제품이 배달이 되면 아래부분등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하고 이사할 때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디자인상 방석부분에 미싱선이 많은 인조가죽소파는 거칠게 사용하다 보면 방석의 레자부분의 재봉선이 터지거나 찢어지는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방석부분의 미싱선이 여러개가 있는 레자소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걱정없고 가격싸고 관리가 용이한 인조가죽소파는 게으른 독신이나 맞벌이들에게는 가장 이상적인 소파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추천한 사람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