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솔루션마켓, 이온디 - 워드프레스, 라이믹스, 카페24, 그누보드, 엑셀

프리랜서 커뮤니티

피그마로 작업한 화면입니다.

메뉴에서 전문가의뢰를 클릭하면,

1. 전문가의뢰 소개를 상단에 박스 형태로 띄우고,

2. 프로젝트 팀원을 고객이 직접 선택해서 의뢰하는 형식입니다.

1) 개인의뢰 vs 팀프로젝트

먼저 규모를 선택합니다.

2) 개인의뢰를 선택할 경우 한명씩만 프로젝트 팀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팀프로젝트를 선택할 경우 기획자, 디자이너, 퍼블리셔, 개발자를 골라 담아 팀프로젝트 인원을 꾸밀 수 있습니다.

팀인원에 맞게 해당 팀원을 1달 분량의 맨먼스 가격이 책정이 됩니다. (해당 팀원이 직접 본인의 1달 분량의 맨먼스 가격을 전문가등록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기획서가 있을 경우

디자인이 없을 경우

퍼블리싱이 없을 경우

개발은 필수

위 케이스에 맞게 기획서가 없을 경우 기획자를 선택하거나 다른 팀원에게 해당 롤이 맡겨지게 되고, 그만큼의 비용이 추가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3) 프로젝트 방향, 프로젝트 기간, 서버 구성, 차후 유지보수 방법 등에 대한 가이드를 해당 페이지에서 모두 선택 및 기입할 수 있게 해당 페이지를 꾸며볼 생각입니다.


3. 모든 선택 및 입력 과정이 끝난 다음에, 내 프로젝트함에서 내가 의뢰한 프로젝트의 상태를 확인 가능합니다.

클라이언트가 선택한 팀원들이 모두 해당 프로젝트를 수락할 경우 프로젝트는 '진행' 상태가 됩니다.

모든 비용은 100 프로 먼저 이온디 계좌에 전달 후, 프로젝트 진행이 성사된 경우 50%의 금액이 해당 팀원들에게 가고,

나머지 50프로는 프로젝트가 완료된 이후 각 팀원들에게 전달됩니다.


4. 클라이언트는 각 개발자들의 작업 내역을 일자별 혹은 작업진행상황별로 확인 가능하며,

각 개발자들은 본인의 작업이 끝난 뒤 해당 작업 내용을 프로젝트 진행 상황에 입력해야합니다.

이 부분은 필수 상황은 아니나, 여러 명이 같은 작업을 할 경우 내용 공유는 필요하기 때문에 만들어놓은 시스템입니다.

개인프로젝트의 경우에는 그냥 작업완료 여부만 기입해놓거나 클라이언트와의 조율을 통해서 프로젝트 완료 여부를 결정합니다.


5. 프로젝트 진행 전 기획에 따라 완료하는데, 프로젝트 만료 일정이 다가와서 기획이 틀어진다거나 디자인 변경은 받지 않습니다.

그런 경우는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2차 프로젝트를 추가로 등록하여 진행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