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퓨젼 디더(Diffusion Dither) 사용을 이해하기
2007.11.25 17:34
6538
0
https://eond.com/120284

  포토샵에서는 열린 그래픽 이미지에서 사용된 칼라들을 저장되고 보이는 테이블 칼라를 사용합니다. 만약 모니터가 256 색상들만을 지원한다면 아도브 포토샵에서는 지금 사용되지 않은 칼라들을 비슷하게 하는 유용한 칼라들의 픽셀들로 섞는 디더링이라고 불리 우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아도브 포토샵에서는 이미지에서 더 밝고 혹은 더 어두운 영역들의 차이를 나타내는 패턴으로 나타나는 패턴 디더링을 사용합니다. 대비하여 디퓨젼 디더링은 픽셀 칼라를 섞어 주위의 픽셀들을 사용함으로써 구별하여 패턴을 제거합니다. 그러나 만약 보여 지는 이미지의 부분을 스크롤하거나 편집한다면 디퓨젼 디더링은 모니터에서 보여 지는 칼라 정보가 부정확하게 되는 요인이 됩니다. 디더링 효과는 프린터가 아니고 오직 스크린에서만 보여준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모니터가 256 칼라들만 보여 주거나 디퓨젼 디더링을 사용한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실행합니다.


1. Edit 메뉴의 Preferences를 선택하고 Display & Cursors 옵션을 선택합니다. Display & Cursors 대화상자가 열립니다.

2. Use Diffusion Dither 옵션에 위치시키고 활성화 상자를 클릭합니다. 박스에서 체크 박스를 볼 수 있습니다.

3.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Display & Cursors 대화상자가 닫치게 될 것입니다.


  만약 모니터가 24 비트 칼라 즉 수백만 칼라를 지원하다면, Use Diffusion Dither 옵션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정보는 kimash0님의 블로그에서 가져온 글임을 밝힙니다.
http://blog.naver.com/kimash0/11919487
newcomment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