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솔루션마켓, 이온디 - 워드프레스, 라이믹스, 카페24, 그누보드, 엑셀

프리랜서 커뮤니티

Azure Remote App 다운로드
https://remote.modern.ie/subscribe
http://dev.modern.ie/tools/vms/windows/

참조
http://gong6587.tistory.com/1418
http://redju.tistory.com/418


이번에는 Azure Remote App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미리보기 상태이며 응용프로그램 가상화 기능이라고 간단히 얘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해당 사용자 PC에 응용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Azure Remote App을 통해 모바일 장치에서도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무에서 사용하는 CRM C/S 프로그램을 사용자 PC에 설치해주지 않아도 원격에서 접근할 수 있으므로 유지 관리하기에도 아주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Azure Remote App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Azure Remote App과 템플릿 이미지를 구성해두어야 하며 사용자 장치가 인터넷에 연결되고 Azure Remote Ap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페이지의 내용만 읽어보셔도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http://azure.microsoft.com/ko-kr/services/remoteapp/

현재 미리보기로 무료이며 가격정책은 아직 나와있지 않습니다. 사용자당 가격이 지정될 것 같습니다.
http://azure.microsoft.com/ko-kr/pricing/details/remoteapp/

라이선스 등 FAQ에 대한 내용은 가격 정보 페이지의 FAQ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사전에 미리 템플릿 이미지를 구성해야 합니다. 현재 시점의 미리보기에서는 Office 2013 이미지가 하나 구성되어 있습니다만 실무에서 사용할 이미지는 아래 링크를 통해 구성해야 합니다.

http://azure.microsoft.com/en-us/documentation/articles/remoteapp-create-custom-image/

Azure Remote App을 한번 사용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2.  

 

  1.  
  2.  

생성 시간은 약 30분 정도 오래 걸립니다.

  1.  
  2.  

 

  1.  
  2.  

사용자는 위 주소에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클라이언트는 iOS, Mac, Windows, Andriod 등이 가능합니다.

  1.  

  1.  



  1.  

간략하게 Azure Remote App 을 알아보았습니다.

AD와 VPN을 적용하고 실제 사용하는 CRM C/S 프로그램 등을 구성해서 사용자 입력 값을 받는 것까지 테스트를 해보아야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추천한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