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들이 생겨나는 추세입니다.
1. 다음클라우드(다음) http://cloud.daum.net
20기가 무료입니다.
현재로서는 싱크가 가장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므로, 자주 사용하는 문서/사진/포터블 프로그램을 업로드하여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개별 파일에 대한 용량 제한이 없지 싶습니다. 아마도 ㅎ
싱크하기 가장 편리합니다. 싱크 속도도 빠른 편이고요.
2. N드라이브(네이버) http://ndrive.naver.com/index.nhn
30기가 무료입니다.
다른 서비스에 비해 용량도 크고, 업로드/다운로드하기 편리하여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내 컴퓨터 드라이버를 업로드하여 보관하여 사용하는데 편리합니다.
30기가로 용량도 충분하기에 폰트 등의 일반 자료를 올려두고 사용하기에도 그만입니다.
개별 파일 업로드 4기가 제한이 있기 때문에 요즘 4기가 이상되는 윈도우7 iso 파일은 올리지 못합니다.;;
아직 싱크는 자동으로 안됩니다만 일단 속도는 다음보다 약간 느린 거 같기도 하고요.
3. SkyDrive(마이크로소프트) http://skydrive.live.com
25기가 무료입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문서나 보관용 사진을 업로드하여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보통 사진을 15기가, 문서를 10기가 정도의 비율로 사용하신다면 꽤 괜찮은 서비스 같습니다. 다만 속도가 느리며, 웹에서 이용하므로 다른 대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참조 : http://eond.com/tip/239773
한국통신에서 본인이나 가족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으면 20기가 무료입니다. 사용 신청을 따로 해야합니다.
이렇게 4군데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면 총 95기가의 웹공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