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업그레이드가 한 사람을 살립니다. 개발자 좀 살려주세요!

이온디
2009년 02월 04일

많은 웹사이트 개발자(코더, 퍼블리셔, UI디자이너, 기획자 등)들은 웹표준에 맞지 않은 인터넷 익스플로러6 때문에 업무에 과도한 지장을 받고 있습니다. 

웹표준에 맞지 않는 렌더링으로 인해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웹개발자들이 그 몫을 부당하게 지고 있는 셈이죠.

우리나라의 인터넷 실정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니면 은행업무나 기타 보안에 관련된 인터넷 생활은 하기 곤란할 정도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우리의 선택이 아닌 Active-X를 바탕으로 보다 적은 비용으로개발하길 바랬던 그들의 상사 및 웹프로그래머들에 의한 선택이었는지도 모릅니다. ^^;

현재 우리나라의 IE6의 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60%가 넘는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도 제가 만나본 많은 사람들 중에는 브라우저가 IE 이외에 어떤 것이 있는지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이 페이지는 그러한 선택의 폭이 없었던 사람들에게 좀 더 넓은 브라우저 세상을 보여드리고 싶어 만들게 되었습니다.

웹사이트 개발자들이 최대한 불쌍하게 '개발자 좀 살려주세요!'라고 이러한 캠페인을 진행하지 않도록,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6보다 더 빠르고, 이용하기 편리한 브라우저가 있다면 과연 어떤 것을 사용하겠습니까? 

이후에 포스팅하게 될 글에서는 각 브라우저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그 특징에 대해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savethedevelopers[1].gif


이 캠페인은 Internet Explorer 6 사용자가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도록 권장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6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고, 이 브라우저의 존재 때문에 많은 웹 사이트 개발자들이 보다 복잡한 환경을 고려하여 웹 사이트를 제작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개발자들은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브라우저들이 여러분의 웹 서핑을 보다 즐겁게 만들어 드릴 것입니다.
사람 하나 살리는 셈 치고,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해주세요!